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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코스모닝 신제품 정보, 英·中·베트남 소비자가 동시에 본다!
작성자 wechallenge
작성일자 2020-02-07

코스모닝에 게재한 K-뷰티 기업의 신제품 정보가 중국을 포함한 베트남, 그리고 영어를 사용할 수 있는 소비자를 찾아간다.


 

지난해 말 상호협력발전을 위한 MOU를 체결한 코스모닝과 ‘빅데이터를 통한 매니지먼트&트레이드4.0을 선도하는 기업’ 위챌린지는 2020년 개막과 함께 코스모닝의 콘텐츠를 글로벌 소비자에게 제공키로 한 협약에 따라 ‘K-Beauty QR’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송출을 시작했다.


 

이 어플리케이션(앱)의 ‘매거진’ 메뉴에서는 코스모닝이 제공하는 K-뷰티 관련 최신 뉴스를 포함해 특히 신제품 정보를 국문은 물론 영어·중국어·베트남어 등 4가지 언어로 번역, 제공함으로써 해당 언어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홍보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길이 열린 것.


 

해외시장, 특히 중국과 동남아시아 시장 소비자에게 자사의 신제품을 홍보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과 매체에 대한 니즈가 강하지만 높은 비용과 적절한 플랫폼 찾기가 만만찮았던 K-뷰티 기업에게는 새롭게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마케팅 툴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신제품 홍보를 원하는 K-뷰티 기업들은 해당 제품에 대한 핵심 내용을 담은 보도자료와 이미지를 코스모닝 편집국을 통해 의뢰하면 별도의 번역작업이나 업로드를 위한 활동없이도 영어권 소비자와 중국·베트남 소비자에게 제품을 알릴 수 있다.


 

특히 이 앱은 K-뷰티 기업의 제품을 QR코드를 활용해 정품 확인(인증)을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받은 1만 코인트(Koint·K-Beauty Point)로 쇼핑은 물론 △ K-팝 콘서트 룰렛 쿠폰 △ 랜덤박스 △ K-팝 굿즈 등도 구입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존 앱·플랫폼과의 차별화를 완성했다.


 

K-Beauty QR 매거진 화면 갈무리
▲ K-Beauty QR 매거진 화면 갈무리
K-Beauty QR 매거진 중 신제품 화면 갈무리
▲ K-Beauty QR 매거진 중 신제품 화면 갈무리
출처 https://www.cosmorning.com/news/article.html?no=357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