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제목 K-Beauty QR 동남아 2차 홍보 성황리 마쳐
작성자 wechallenge
작성일자 2020-02-12




2020년 1월29~2월8일 방콕,하노이,세부



주식회사 위챌린지(대표 이학선)는 1월29일부터 열흘간 동남아시아 3개국(태국, 베트남, 필리핀)에서 한국 정품 확인이 쉽게 가능한 'K-Beauty QR' 홍보를 진행하고 왔다.

이번 오프라인 홍보와 현지 홍보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한국 정품 사용 알리기와 앱 사용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도 진행을 하였다.

위챌린지는 본격적으로 화장품 기업 영업과 투자유치를 계획하고 있다.

1. 2019년 11월~12월 1차 사전답사 및 홍보활동 전개

- 무역협회, 코트라 현지법인과의 미팅 및 지원과 제휴 추진
- BOFT아시아 본사와 마케팅 제휴
- MGC 아시아 본사(라라스쿨 등 240만
- 구독자 유튜브 채널 등 보유)와 마케팅 제휴


2. 지난 2019년 11월~12월 제1차 홍보결과를 강화하고, 미비점을 보완하는 제2차 홍보활동을 2020년 1월 29일~2월 8일까지 방콕,하노이,세부 3개국 3개 도시에서 전개

- 오프라인 현장회원 가입자 517명
- 한국 마스크팩 선물에 10대,20대 여성의 반응이 적극적
- 한국정품의 우수성을 설명하고, 정품사용의 안전성도 병행설명
- 태국 시암센터에서의 홍보가 가장 활동적(시암센터 : 방콕 최대의 백화점 밀집지역이자 쫄라롱껀대(=서울대)가 인접한 대학가, 패션거리
- 각 도시별 광고회사 및 광고지원팀을 구축하는 성과
- 단 하노이는 중국 우한 코로나와 추운 날씨 때문에 모객수는 상대적 저조

3. 이번 2차홍보활동을 통해 스마트폰 수준은 비슷하거나 조금 떨어지는 것을 고려해야 하고, 모바일 데이터의 수준도 한국보다 낮춰서 판단해야 함을 인지.

- 이 교훈에 따라, K-BeautyQR 앱의 UI 단순화 및 컨텐츠 보강을 진행중
- 또한 국가별 차이점을 인지하여 차별화된 대응방안 마련중
- 동시에 한국제품에 대한 현지유통 및 수출입을 요청이 다수 발생한 바 상호호혜적인 사업모델을 구축중

4. 화장품 컨텐츠 전문기업 “코스모닝”과 전략적 제휴

- 본 제휴를 통해 케이뷰티큐알은 안정적인 뷰티컨텐츠를 확보하고, 코스모 닝은 해외채널 확보 및 광고주 제품수출시장의 소비자 분석역량 제공
- 나아가 공동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협업구조 마련

5. 투자융합포럼 2019년 마지막날 참가. 행사후 송년회에서 덕담과 많은 조언도 얻으면서 성과있는 2019년 마감
6. '충남권 BI 입주기업 실전투자 IR’ 설명회가 지난 12월 14일부터 이틀동안 ‘신라스테이 천안’에서 개최되었고, 이에 참여

출처 : 무역경제신문(http://www.tradetimes.co.kr)

출처 http://www.tradetimes.co.kr/news/articleView.html?idxno=2358